동성로맛집-길촌주꾸미

동성로맛집-길촌주꾸미

동성로맛집-길촌주꾸미

안녕하세요. 요새 코로나 19 때문에 전 세계가 난리입니다. 이럴 때일수록 정신 차리고 스스로 건강을 챙겨야 한다고 생각해요. 그래서 오늘 소개해볼 맛집은 동성로에 있는 길촌주꾸미 입니다. 주꾸미 몸에 좋은 건 다들 잘 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. 쭈꾸미 안에 천연 타우린 성분이 심신 회복, 원기회복에 효과가 탁월하다고 하네요. 다들 맛있고 건강한 음식으로 잘 이겨내 봅시다. 그럼 제가 추천하는 동성로 맛집 길촌주꾸미 소개합니다.

 

동성로맛집-길촌주꾸미

 

동성로맛집-길촌주꾸미

동성로에 위치한 길촌주꾸미는 보시다시피 매우 안쪽에 위치하고 있어 처음오시는 분들은 찾기 힘들수 있을 것 같습니다. 대구에서 유명한 원주 통닭을 지나서 쭉 골목을 따라 들어오시면 길촌주꾸미 간판을 바로 찾으실 수 있습니다. 오래된 식당이다 보니 골목도 왠지 느낌 있지 않나요? 약간 감성적이랄까. 저는 개인적으로 깔끔하게 세팅되어 예쁘게 나오는 음식도 너무너무 좋아하지만 이렇게 옛날답고 무심한 맛집들에도 굉장히 관심이 많은 편입니다. 일단 외관은 합격인 것 같아요.

 

동성로맛집-길촌주꾸미

길촌주꾸미 외관입니다. 문도 꼭 옛날 대문처럼 생겼어요. 구석에 있다 보니 입구에 밝은 조명 2개를 설치해서 조금이라도 쉽게 찾기를 바라는 사장님의 마음이 느껴졌어요.

 

동성로맛집-길촌주꾸미

길촌주꾸미 내부모습입니다. 보이는 곳은 테이블이 개수가 작아 보이지만 위쪽이랑 뒤쪽으로 생각보다 테이블이 많이 있습니다. 이미 가게 안에 들어갔을 때는 주꾸미 냄새로 가득 차 있었답니다. 저도 얼른 먹고 싶어 주문을 했습니다. 

 

동성로맛집-길촌주꾸미

메뉴는 심플하게 3가지로 나뉩니다. 불 주꾸미, 삼 쌈 주꾸미, 치즈 주꾸미가 있는데 저는 삼 쌈 주꾸미로 시켰습니다. 맛도 초보, 중간, 프로 매운맛으로 조절할 수 있는데 취향에 따라 잘 고르시면 될 것 같습니다. 저는 중간으로 시켰고 많이 맵지 않았습니다. 참고하시면 될 것 같습니다. 추가메뉴도 있는데 저희는 딱 기본 2인분과 먹고 난 뒤 밥을 볶아먹기로 했습니다. 

 

동성로맛집-길촌주꾸미

길촌주꾸미의 기본 반찬들입니다. 콩나물은 나중에 주꾸미가 다 익으면 넣어서 같이 먹으면 맛있어요. 

 

동성로맛집-길촌주꾸미

그리고 요거요거 요게 별미거든요. 저는 미역국을 참 좋아하는데 여기 미역국 맛집입니다. 주꾸미 전에 고픈 속을 미역국으로 달랬어요. 기본 찬인데 너무 맛있어서 놀랬습니다. 2번 시킨 건 비밀.

 

동성로맛집-길촌주꾸미

주꾸미 나오기 전 주위를 살피다가 맛있게 먹는 팁을 발견했어요. 저도 좀 더 맛있게 먹겠다고 1번부터 정독했다는 사실. 삼겹살 굽다 보면 익었는지 안익었는지 확인하려고 계속 뒤적거리게 되잖아요. 좀 더 맛있게 드시고 싶다면 조금만 참아주세요.

 

동성로맛집-길촌주꾸미
동성로맛집-길촌주꾸미

 드디어 저희가 시킨 삼 쌈 주꾸미가 나왔습니다. 사실 길촌주꾸미의 대표메뉴인 것 같더라고요. 거의 모든 분이 이 메뉴를 먹고 있었습니다. 요렇게 멍하니 익고 있는 걸 보고 있다 보며 사장님이 한 번씩 오셔서 뒤적뒤적 해주셔요.

 

동성로맛집-길촌주꾸미

삼겹살이 익어가고 있습니다. 절대 뒤집지 않았다는 사실!

 

동성로맛집-길촌주꾸미

떡이 몰랑몰랑해지면 다 익은 거라고 하셨어요. 다 익을 때쯤 기본반찬에 있던 콩나물을 넣어줍니다. 주꾸미가 너무 맵다 하시는 분은 콩나물을 더 넣어서 드시면 될 것 같습니다. 

 

동성로맛집-길촌주꾸미

거의 다 익은 모습입니다. 삼겹살이 다 익었다고 주꾸미와 섞지 마시고 무 쌈이랑 삼겹살 한 점, 주꾸미 조금 올려서 드시면 진짜 맛있습니다. 그리고 섞는 것 보다 요렇게 먹는 게 보는 맛이 즐거울 것 같아요.

 

동성로맛집-길촌주꾸미

무쌈이랑 곁들인 삼쌈주꾸미 입니다.

 

동성로맛집-길촌주꾸미

요건 깻잎이랑 같이 먹는 사진입니다. 무 쌈과 쌈 채소는 넉넉히 리필되기 때문에 마음껏 취향껏 드시면 될 것 같습니다.

 

동성로맛집-길촌주꾸미

공깃밥을 같이 시켜서 먹어도 되고 저처럼 남은 주꾸미랑 볶음밥을 드셔도 됩니다. 저는 개인적으로 마지막에 이렇게 볶아 먹는 것을 좋아해요. 꾹꾹 눌러서 볶고 나서 숟가락으로 싹싹 긁어먹는 맛이 또 재밌잖아요. 둘이 가서 양심상 2개 볶았습니다. 한 개는 아쉬우니깐.

 

동성로맛집-길촌주꾸미

진짜 숟가락으로 싹싹 긁어먹었네요. 맛있는 음식을 남기는 건 벌 받을 일 아닙니까. 사실 별로 기대 안 하고 간 맛집이었는데 생각보다 맛있어서 놀랐네요. 가격도 나쁘지 않고 둘이서 배 터지게 잘 먹고 왔습니다. 요새 너무 잘 먹고 다녀서 부쩍 살이 찌고 있지만 후회 없는 선택이었어요. 주꾸미 좋아하시는 분은 누구나 호불호 없이 드실 수 있을 맛집으로 추천합니다. 동성로 오 실일 있을 때 살포시 들려보시길. 그럼 안뇨오오오오옹

 

주소: 대구 중구 동성로2길 50-13

전화번호: 053-252-0118

영업시간: 매일2P~2A


메이크업포에버-UHD파우더후기

블러셔추천-크리니크 치크팝

파운데이션 추천-에스티로더 더블웨어

동성로맛집-길촌주꾸미

크릴오일 복용법

에센스 추천- 미샤 타임 레볼루션

삼덕동맛집-멘타와이


'맛집 이야기-Hall in the wall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삼덕동맛집-멘타와이  (0) 2019.11.19
대구양곱창맛집-서울양곱창  (3) 2019.11.17
대구 맛집-리안  (2) 2019.11.15

댓글

Designed by JB FACTORY